2022년 2분기 광주지역회의 운영위원회 개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광주지역회의(부의장 김선남)는 6월 17일(금) 10시 30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22년 2분기 광주지역회의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운영위에는 광주지역회의 부의장, 협의회장, 분과위원장 등 운영위원 11명이 참석하였으며, △광주부의장 개회사, △사무처 주요업무 보고, △2022년 광주지역회의 주요업무 추진실적 및 계획 보고, △2022년 협의회 주요업무 추진실적 및 계획 보고,  △자유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회의장 전경>



김선남 광주부의장은 지난 6월 3일에서 4일까지 개최된 피스로드 만들기 행사가 5개 협의회의 도움으로 유종의 미를 거두었다며 협의회장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고 앞으로도 많은 도움을 주기를 당부하였다. 또한 광주지역회의가 평화통일정책 자문기관으로서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운영위원들이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의견을 개진해 주기를 부탁하였다.


<김선남 광주부의장>



광주지역회의는 하반기에  △광주여성공동체 평화통일 원탁회의, △평화통일 공감대 확산 휴대폰 스트랩 문구 공모전, △2022 광주지역 자문위원 연수, △제20기 광주지역회의, △평화통일포럼, △평화통일 공감 웅변대회 등 중점사업을 펼쳐 광주지역의 평화통일 공감대 확산을 도모할 예정이다.


지역협의회에서는 △평화통일시대 시민교실(동구), △2030 평화통일 공감 토론회(동구), △자문위원 역량강화 세미나(동구), △평화통일 국악대전(서구), △평화공감 청년들의 통일다방(서구), △북한이탈주민과 함께하는 깨끗하고 평화로운 광주 만들기 캠페인(서구), △한반도 평화염원 통일 올레(남구), △우리고장 평화플랜(남구), △함께뛰는 평화통일 음악 줄넘기 퍼포먼스 대회(남구), △대학생과 함께하는 평화공감 토크콘서트(남구), △한반도 평화공감 캠페인(남구), △평화통일공감 토크콘서트(북구), △한반도 평화공감 커피투어(북구),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평화염원 통일한마당(북구), △청소년과 함께 꿈꾸는 평화통일공감 강연회(광산구), △통일정세 강연회(광산구) 등 지역에 특화된 효과성 있는 사업추진을 계획하고 있다.


<지역회의 사업보고>



자유토론 시간에는 제20기 자문위원 보궐위촉과 관련한 사항 등이 논의되었으며, 회의 후에는 2022년 청소년 평화통일 골든벨 전국 결선대회에 참여하는 광주지역 학생들을 위한 응원영상 촬영도 있었다.



  • 소속명 : 남부지역과
  • 작성자 : 이종근
  • 연락처 : 02-2250-2388
  • 작성일 : 2022.06.22
  • 조회 : 331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