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분기 경기지역회의 운영위원회 개최

20222분기 경기지역회의 운영위원회 개최

 

-경기지역 민주평통 하반기 주요업무 추진계획 및 운영 논의-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기지역회의(부의장 장영란)623() 오전 11시 수원시청 중회의실에서 20222분기 경기지역회의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 날은 경기지역회의 운영위원 27, 이석현 수석부의장, 유문종 수원시 제2부시장과 사무처 및 대행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하였으며 경기부의장 개회사 수석부의장 인사말씀 수원시 제2부시장 인사말씀 하반기 경기지역회의·지역협의회 주요 사업 계획 논의 협의회 운영에 관한 자유토론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 회의 전경


장영란 경기부의장은 개회사에서 대한민국 우주산업이 수십년 간 고군분투한 결과 누리호 발사 성공이라는 쾌거를 도출해낸 것처럼, 민주평통도 각자의 위치에서 평화통일 활동을 지속한다면 언젠가는 평화통일을 이뤄낼 것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 장영란 경기부의장

 

이석현 수석부의장은 인사말씀에서 경기부의장과 31개 협의회장이 각 지역에서 평화통일 활동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경기지역 민주평통을 잘 이끌어주시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 이석현 수석부의장

 

유문종 수원시 제2부시장은 코로나 상황이 진정된 상황에서 경기지역 민주평통이 주관하는 대면회의가 수원시에서 개최되어 영광이라고 말했다. 또한, “현 우크라이나 전쟁 상황을 보면서 평화가 얼마나 중요한지 절실히 느꼈다고 말했다.


▲ 유문종 수원시 제2부시장

 

이어 하반기 경기지역회의·지역협의회 주요사업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지역회의는 경기평화통일포럼 청소년 평화통일 축제 2022 평화통일 메아리 평화동산 만들기 경기 청년 평화로 가는 길 등의 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지역협의회는 북한이탈주민 통일한마음 체육대회(수원시) 통일시대 시민교실(성남시) DMZ 평화프로젝트, 통일의 길을 걷다(고양시) 지역통일지도자 아카데미(부천시) 대학생 통일세미나(안양시) 여성지도자 평화공감좌담회(안산시) 용인 가족 평화통일 역사골든벨(용인시) 4기 청년세대 통일리더 아카데미(의정부시) 청소년 통일교육(남양주시) 평택시민과 함께하는 평화 음악회(평택시) 시민과 함께하는 평화공감 통일아리랑(광명시) 2030 차 한 잔에 담김 평화이야기(시흥시) 북한이탈주민과 함께 희망나눔 광장(군포시) 북한이탈주민과 함께하는 문화체험(화성시) 평화통일 콘서트(파주시) 북한이탈주민과 함께하는 우리동네 우리이웃(이천시) 평화의 북을 올려라(구리시) 평화통일 기원 연날리기(김포시) 2기 청소년 위원 발대식(포천시) 4기 민주평화통일 아카데미(광주시) 안성 평화통일 원탁회의(안성시) 평화통일 공감 강변길 걷기(하남시) 평화통일의 연을 잇다(의왕시) 가족 걷기대회(양주시) 북한이탈주민과 오산시민이 함께하는 죽미령 평화동산 조성(오산시) 통일강의 들으며 여강길 걷기(여주시) 3회 평화통일 동영상 공모전(양평군) 출발! 통일준비 여행가자(동두천시) 탈북청소년 신나는 한국살이(과천시) 유피스온더로드(연천군) 등의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후 협의회 운영에 관한 자유토론이 이어졌으며, 2022년 청소년 평화통일골든벨 결선대회에 참가하는 경기지역 학생들을 위한 응원영상 촬영을 끝으로 회의를 마무리지었다


▲ 청소년 평화통일 골든벨 결선대회 응원




  • 소속명 : 중앙지역과
  • 작성자 : 이기훈
  • 연락처 : 02-2250-2255
  • 작성일 : 2022.06.24
  • 조회 : 517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