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3분기 아태지역회의 운영위원회 개최

2022 3분기 아태지역회의 운영위원회 개최

 

- 아태지역 하반기 주요업무 추진계획 및 운영 방안 논의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아시아·태평양지역회의(부의장 이숙진)는 9월 22() 오후 3시 싱가포르 노보텔 회의실에서 2022년 3분기 아태지역회의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호주, 스리랑카, 싱가포르, 필리핀, 태국, 베트남에서 이숙진 부의장 및 협의회장 등 운영위원이 참석하여 대면회의로 개최하였으며 △아태 부의장 개회사 △협의회장 인사말씀 △사무처 업무보고 하반기 아태지역회의·지역협의회 주요 사업 계획 논의 △협의회 운영에 관한 사항 논의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1

▲아시아·태평양지역회의 운영위원


이숙진 아태부의장은 개회사에서 "20기 들어 처음으로 대면회의를 개최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하며, 코로나 시대에도 각 협의회에서 평화통일 및 공공외교 활동을 추진해 주신데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임기 중반을 넘어선 이 시기에 아태지역 활동을 평가해 보고 앞으로 추진할 주요 사업 일정 및 방향을 논의해 보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주양중 지역회의 간사의 사회로 엄경호 서남아협의회장, 최남숙 동남아남부협의회장, 노준환 동남아북부협의회장, 강의종 동남아서부협의회장, 박남종 베트남협의회장, 고동식 호주협의회장의 인사말씀과 사무처 업무보고 시간이 이어졌다.


사무처 업무보고를 통해 외교·안보 분야 국정목표 "자유, 평화, 번영에 기여하는 글로벌 중추국가" 및 제20기 해외지역회의, 한-호 평화통일 포럼, 세계 청년위원 컨퍼런스 등 주요 일정에 대해 보고하였다. 


2

   ▲운영위원 및 싱가포르 자문위원 단체사진

 

이어 지역회의 및 지역협의회 주요사업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지역회의는 △정전협정 70주년 기념(2023년) 참전용사 기록물 디지털 기록관, 협의회는 △청소년 평화통일 그림 및 글짓기 공모전(서남아) △차세대 평화통일 교육(동남아남부) △세계 청년위원 컨퍼런스 및 자문위원 역량강화 워크숍(동남아북부) △평화통일기원 태권도 대회(동남아서부) △한-베수교 30주년 기념 평화음악회(베트남)  △2022 한민족 축제 및 한-호 평화통일 포럼(호주) △한반도 평화통일 UCC 공모전(뉴질랜드) 등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후 협의회 운영에 관한 사항 및 주요 사업 추진 일정 등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으며, 기념촬영을 끝으로 회의를 마무리지었다. 아울러 아태지역회의 운영위원회 개최 전 최훈 주싱가포르 대사 초청 오찬 간담을 개최하여 최근 아태지역 정세에 대한 설명을 듣고 민주평통 지원과 협력을 강화해 줄 것을 당부했다. 


3

▲최훈 주싱가포르 대사 초청 간담

  • 소속명 : 유라시아지역과
  • 작성자 : 안미영
  • 연락처 : 02-2250-2285
  • 작성일 : 2022.09.26
  • 조회 : 361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