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태평양지역회의 – 미주지역회의 자매결연 협약식 개최
-
- 지역회의ㆍ협의회
- 아시아·태평양지역회의
-
- 행사일
- 2024-09-09 14:00 ~ 2024-09-09 15:00
-
- 장소
- 그랜드 워커힐 서울 호텔 행사장
아시아태평양지역회의 – 미주지역회의 자매결연 협약식 개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아시아태평양지역회의(부의장 고상구)는 9월 9일 14:00 그랜드 워커힐 서울 호텔 행사장에서 미주지역회의 (부의장 강일한)와 자매결연 협약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협약식에서 민주평통 아태지역회의 고상구 부의장과 미주지역회의 강일한 부의장은 자유민주주의에 기반한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 통일기반 조성을 위해 민주평통 양 대륙간 지역회의의 힘을 모으기로 합의하였으며, 자매결연을 하였다.
이날 체결된 협약서의 내용은 아래와 같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아시아태평양지역회의” 와 “미주지역회의” 는 상호 우호증진 및 교류협력으로 해외 통일지지 기반 확장을 도모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자매결연을 체결한다.
1. 양 지역회의는 상호 존중과 발전을 바탕으로 재외동포 통일역량 결집을 위한 통일활동을 적극 추진한다.
2. 양 지역회의는 국제사회가 정부의 평화통일정책을 지지하고 협력하도록 적극 기여한다.
3. 양 지역회의는 조깆의 역동성 제고 및 소속 재외동포 자문위원의 장긍심을 고취하는 등 해외지역회의 발전을 위해 노력한다.
이날 자매결연 협약식에는 아태지역회의 고상구 부의장, 미주지역회의 강일한 부의장을 비롯하여 박호성 뉴욕협의회장, 유건인 토론토협의화장, 김형선 휴스턴협의회장, 박래곤 중미카리브협의회장, 설증혁 오렌지샌디에이고협의회장, 곽인환 덴버협의회장, 오원성 댈러스협의회장, 스티브 서 마이애미협의회장, 오영록 애틀란타협의회장, 박봉룡 하와이협의회장, 이주향 필라델피아협의회장, 한문수 보스턴협의회장, 구광모 남미서부협의회장, 송유진 미주지역회의 간사와 이세호 동남아남부협의회장, 아태지역회의 정수영 간사, 윤대영 아태지역회의청년위원장, 강제주 아태지역회의 소통위원장이 참석하였다.
한편, 아태지역회의 고상구 부의장은 한반도 통일에 대한 국제사회 지지와 공감대 확산을 위해 9월 13일 베트남 호치민시에서 개최 예정인 베트남협의화-오렌지샌디에이고협의회 평화통일간담회에 참석 할 예정이다.
<조희성 아태지역회의 전담 기자>
- 지역회의/협의회 : 아시아·태평양지역회의
- 작성자 : 지역회의
- 작성일 : 2024.09.10
- 조회 : 184
-
열람하신 정보와 메뉴 분류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