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오렌지샌디에이고협의회-베트남협의회 평화통일간담회 및 우호 협력 MOU 협약식 개최
-
- 지역회의ㆍ협의회
- 베트남
-
- 행사일
- 2024-09-13 17:00 ~ 2024-09-13 20:00
-
- 장소
- 베트남 호치민시 드마리스 타오디엔점
민주평통 오렌지샌디에이고협의회-베트남협의회 평화통일간담회 및 우호 협력 MOU 협약식 개최
베트남협의회(회장:신동민)는 2024년 9월 13일 오후5시 호치민시 타오디엔에 위치한 드마리스에서 민주평통 오렌지샌디에이고협의회-베트남협의회 평화통일간담회 및 우호협력 MOU 협약식을 개최하였다.
베트남협의회 조희성 간사의 사회로 시작된 행사는 국민의례, 환영사, 축사 , 답사, 민주평통 오렌지샌디에이고협의회 (회장 설증혁) 소개와 베트남협의회 소개(회장 신동민) 및 각 협의회 활동 보고, 우호협력 MOU 협약식, 평화통일 담론확산을 위한 자유토론, 통일대합창 순으로 진행 되었다.
베트남협의회 신동민 회장은 개회사에서 “베트남협의회와 우호협력교류식을 위하여 방문하신 오렌지샌디에이고협의회 설증혁 회장님 그리고 오렌지샌디에이고협의회 운영위 및 자문위원님들의 베트남 호치민시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드리며, 베트남과 한국은 역사적으로도 오래전부터 교류가 있었던 나라였으며, 현재 경제,정치,외교,문화등 다방면으로 밀접한 관계에 있으며, 베트남협의회는 베트남과의 활발한 국제 교류협력을 통하여 다양한 해외공공외교 활동을 전개하여 한반도 통일 담론을 이끌어내기 위한 최대한의 노력을 하고 있다.”고 하였다.
민주평통 오렌지샌디에이고협의회 설증혁 회장은 답사에서 “ 오렌지샌디에이고협의회 의 베트남 방문을 환대하여 주셔서 감사하고, 해외에서 활발한 공공외교를 하고 있는 베트남협의회의 노고를 치하하며, 대한민국 국민으로써 그리고 민주평통의 일원으로써 자부심을 느끼게 해줘서 다시한번 감사하다.” 라고 하였다.
이어서 “오렌지샌디에이고협의회는 이번 베트남협의회와의 평화통일간딤회를 통하여 한반도 평화통일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닫는 계기가 되었으며 이번 MOU 를 계기로 양 협의회간의 활발한 교류가 전개되었으면 한다..”라고 하였다.
이어서 민주평통 베트남협의회 및 오렌지샌디에이고협의회 소개와 활동현황, 우호협력 MOU 협약식, 양 협의회 선물전달식 그리고 평화통일 담론 순으로 행사가 진행 되었다.
행사의 마지막 순서로 오렌지샌디에이고협의회와 베트남협의회는 서로의 손을 마주 잡고 통일 대합창으로 “우리의 소원은 통일”을 함께 제창하며 한반도 평화통일 염원을 기원하였다.
이날 평화통일 간담회에는 오렌지샌디에이고협의회 설증혁 회장, 박희준 간사, 전태진 고문, 이종묘 부회장, 한유미 부회장, 문상귀 부회장, 박찬식 전문위원, 허진규 전문위원, 제영혜 전문위원, 임지나 자문위원, 황용모 자문위원 총 12명의 자문위원과 가족분들이 참석하였으며, 베트남협의회에서는 신동민 회장, 김희창 상임위원, 심상원 상임고문, 심일용 부회장, 이귀종 부회장, 조희성 간사, 윤영석 자문, 민경창 자문, 이원자 자문, 이영숙 자문, 왕애숙 감사, 유정동 기획홍보분과 및 미래교육분과위원장, 박영희 여성분과위원장, 전희주 청년분과위원장, 박신영 공공외교분과위원장, 고대원 공공외교분과부위원장, 이승우 대외협력분과부위원장, 정소윤 청년기자, 김미량 자문위원, 김현화 자문위원 총 19명의 베트남협의회 자문위원들이 참석하였다.
<조희성 민주평통 청년기자 puac@vietnam@gmail.com>
- 지역회의/협의회 : 베트남
- 작성자 : 베트남
- 작성일 : 2024.09.14
- 조회 : 261
-
열람하신 정보와 메뉴 분류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