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베트남협의회 북한인권강연회 개최
-
- 지역회의ㆍ협의회
- 베트남
-
- 행사일
- 2024-11-15 16:30 ~ 2024-11-15 19:30
-
- 장소
- 베트남 호치민시 쉐라톤 호텔 23층 대회의실
민주평통 베트남협의회 북한인권강연회 개최
민주평통 베트남협의회(회장:신동민)는 2024년 11월 15일 16:30 부터베트남 호치민시 1군에 위치한 쉐라톤 호텔 23층 대회의실에서 북한인권강연회를 개최 하였다.
베트남협의회 조희성 간사의 사회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베트남협의회 공공외교분과 박신영 위원장 개회사 ,베트남협의회 신동민 회장 인사말, 아태지역회의 고상구 부의장 인사말, 대한민국주호치민총영사관 정가연 부총영사 축사에 이어 민주평통 태영호 사무처장님의 8.15 통일 독트린 강연과 서울사이버대학 국방융합학부 통일안보북한학과 이지영 학과장의 강연의 순으로 진행 되었다.
베트남협의회 신동민 회장은 인사말에서 “이번 북한인권강연회를 통하여 북한사회의 구조를 이해하고 북한이탈주민에 대한 공감을 통하여 8.15 통일 독트린 선언에 더욱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아태지역회의 고상구 부의장은 인사말에서 ”북한인권강연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참석해주신 자문위원님들께서 이번 강연회를 계기로 북한이탈주민들을 관심과 포용으로 대해주기를 바라며, 민주평통 자문위원으로써 한반도 통일을 위해 해외공공외교에 힘써주기를 바란다.”라고 하였다.
대한민국주호치민총영사관 정가연 부총영사는 축사에서 ”자유,평화,번영을 기반으로 한 자유평화통일 대한민국을 세계에 선언하기 위한 8.15 통일 독트린에 대하여 민주평통 자문위원들께서 공감해주시고 널리 알려주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많은 통일 정책건의를 부탁드린다.”라고 하였다.
1부 북한인권강연회에서는 민주평통 사무처 태영호 사무처장깨서 “8.15 독트린의 배경, 북한사회 변화의 특징, 8.15 통알 독트린의 내용”에 대하여 강의를 해주셨으며 특히 8.15 통일 독트린 선언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설명을 자세하게 강의하였다.
2부 북한인권강연회에서는 서울사이버대학교 국방융합학과 통일안보북한학과학과장 이지영 교수가 “북한사회와 탈북민 정착”이라는 주제로 북한이탈주민으로써의 경험을 토대로 북한주민의 이해, 탈북민의 정착과정 이해등을 자세하게 강의해 주었으며 탈북민의 정착과정의 이해를 신뢰,능력,소통의 세가지로 이루어지며, 북한이탈주민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남한주민들의 통일에 대한 긍정적 인식이 확산되어야 한다.”고 하였다.
이번 북한인권강연회와 함께 민주평통 베트남협의회는 8.15 통일 독트린의 3-3-7 선언인 3대 통일비젼, 3대 통일전략, 7대 추진방안의 세가지 포괄적, 미래통일정책을 적극적인 지지를 선언하였다.
이날 강연회에는 아시아태평양지역회의 고상구 부의장께서 온라인으로 참석해주셨으며, 대한민국주호치민총영사관 정가연 부총영사, 김혜원 영사와 전임 베트남협의회장이신 전종규 전임회장, 박남종 전임회장 그리고 베트남협의회 신동민 회장,이혜경 수석부회장, 오덕 상임고문, 심상원 상임고문, 심일용 부회장, 이귀종 부회장, 조희성 간사왕애숙 감사, 이준석 재무를 비롯하여, 민경창 자문, 윤영석 자문, 이원자 자문, 유정동 기획홍보분과위원장 ,박영희 여성분과위원장, 전희주 차세대 청년분과위원장, 박신영 공공외교분과위원장, 최경완 문화체육분과위원, 고대원 공공외교분과부위원장, 최정은 청년분과부위원장, 최종문 청년분과부위원장, 이승우 대회협력분과 부위원, 최영애 문화체육분과부위원장을 그리고 14기부터 현재 까지 민주평통 OB 자문위원들을 초청하여 70명의 전,현직 자문위원들이 참석하였다. .
<조희성 민주평통 사무처 청년기자, puac.vietnam@gmail.com>
- 지역회의/협의회 : 베트남
- 작성자 : 베트남
- 작성일 : 2024.11.17
- 조회 : 79
-
열람하신 정보와 메뉴 분류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