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부유럽협의회, 남양주시협의회와 자매결연 업무 협약식 개최
-
- 지역회의ㆍ협의회
- 중동부유럽
-
- 행사일
- 2024-12-03 19:00 ~ 2024-12-03 21:00
-
- 장소
- 남양주시협의회
12월 3일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중동부유럽협의회(회장 권영관)와 남양주시협의회(회장 유효성)는 평화통일 기반구축 및 교류협력을 위한 자매결연 협약식을 개최했다.
협약식에는 주광덕 남양주시장을 비롯해 권영관회장, 유효성회장, 중동부유럽협의회 자문위원 20여명 총 40여명의 자문위원이 참가했다.
이번 협약은 △평화통일을 위한 의견의 상호 교환 △인적 자원의 교류 및 협력 △공동사업 추진 △양 협의회의 사업에 필요한 홍보 △평화통일을 위한 국내외 자료조사 협조 △기타 업무연계 및 협력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며, 이를 통해 한반도 평화통일에 필요한 실질적이고 지속 가능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권영관 회장은 “유럽 내 한민족 네트워크와 남양주시협의회 간 협력은 한반도 평화통일의 중요성을 국제사회에 알리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유럽에서의 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의 통일정책에 적극 협조하겠다”라고 전했다.
유효성 회장은 “이번 협약은 양 협의회가 평화통일이라는 큰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힘을 모으는 시작점이다”라며 “앞으로 함께 고민하고 협력하며 지역과 국제사회를 연결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해내겠다”라고 밝혔다.
양 협의회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자유· 평화· 번영의 통일 대한민국을 향해 함께 나아가기를 약속했다.
- 지역회의/협의회 : 중동부유럽
- 작성자 : 중동부유럽
- 작성일 : 2024.12.05
- 조회 : 48
-
열람하신 정보와 메뉴 분류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