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베트남협의회-강릉시협의회-오렌지샌디에이고협의회 상호교류 협약식 개최
-
- 지역회의ㆍ협의회
- 베트남
-
- 행사일
- 2024-12-05 16:00 ~ 2024-12-05 17:30
-
- 장소
- 강원도 강릉시 강릉시청 대회의장
민주평통 베트남협의회-강릉시협의회-오렌지샌디에이고협의회
상호교류 협약식 개최
베트남협의회(회장:신동민)는 2024년 12월 5일 오후4시 강원도 강릉시에 위치한 강릉시청 대회의장에서 베트남협의회- 강릉시협의회 -오렌지 샌디에이고협의회 상호교류협약식을 개최하였다.
강릉시협의회 최찬희 간사의 사회로 시작된 행사는 국민의례, 환영사, 축사, 답사 민주평통 강릉시협의회(회장 김준래) 활동 소개와 베트남협의회(회장 신동민) 활동 소개 그리고 오렌지샌디에이고(회장 설증혁) 활동 소개, 및 상호교류협약식 순으로 진행 되었다.
강릉시협의회 김준래 회장은 환영사에서 ”이번 상호교류협약식을 위하여 강릉시를 방문하여주신 베트남협의회와 오렌지샌디에이고협의회 자문위원님들을 환영하며 이번 상호업무교류식을 통하여 자유,평화,번영의 한반도가 될수 있도록 협의회간의 교류가 더욱 활발하게 전개되었으면 한다.”고 하였다.
김홍규 강릉시장은 축사에서 “평화통일을 위한 교류로 강릉시에 방문하여 주신 양 협의회 회장님과 자문위원님들을 환영하며 민주평통은 대한민국 헌법 92조에 근거한 평화통일정책 대통령 자문기관으로 앞으로도 많은 정책 의견수렴을 부탁드리며, 민주평통 대행기관장으로써 관심을 가지고 보다 더 많은 지원을 하겠다.”고 하였다.
최익순 강릉시의장은 축사에서 "이번 교류협력은 평화번영을 위한 출발점으로 남북통일을 위한 모범적인 사례로 자리잡고 인적,문화적으로 발전하여 양국간의 많은 교류가 이어지길 바란다.”라고 하였다.
베트남협의회 신동민 회장은 답사에서 "베트남은 이미 남북통일을 이룬 나라로 한국과 북한이 동시에 수교되어 있는 나라이기에, 민주평통의 역할을 중요하게 할 수 있는 나라라고 생각하며, 양국간의 교역이나 인적교류가 매우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포괄적 전략적 동반자의 국가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끈끈하고 정이 있는 관계로 이어 나갔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오렌지센디에이고 설증혁 회장은 답사에서 "앞으로 강릉시,베트남협의회와의 상호교류를 통하여 미국내 한인 동포사회와 더욱 협력하고 특히 차세대 청년과 청소년들이 통일에 대한 가교 역할을 할수 있도록 하겠으며, 그것이 바로 통일을 위한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하였다.
이어서 베트남헙의회-강릉시협의회-오렌지샌디에이고 3자간 상호교류협약을 체결하였다.
또한 베트남협의회 신동민 회장은 함께 나누는 따뜻한 동행으로 사랑의 연탄 나눔으로 연탄 1000장을 강릉시에게 기부하였으며, 오렌지샌디에이고협의회 설증혁회장은 미래인재육성 기금 100만원을 강릉시에게 전달 하였다.
이날 상호 교류 협약식에는 김홍규 강릉시장, 최익순 강릉시의장을 비롯하여 강릉시협의회 김준래 회장, 오렌지샌디에이고 설증혁 회장, 베트남협의회 신동민 회장 그리고 강릉시협의회자문위원 24명. 베트남협의회 자문위원 15명, 오렌지샌디에이고 자문위원 5명의 자문위원들이 참석하였다.
<조희성 민주평통 청년기자 puac@vietnam@gmail.com>
- 지역회의/협의회 : 베트남
- 작성자 : 베트남
- 작성일 : 2024.12.06
- 조회 : 103
-
열람하신 정보와 메뉴 분류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