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통 동남아남부협의회 말레이시아지회, ‘2025 제8회 해외 청소년 평화 통일 골든벨 대회’ 성료
-
- 지역회의ㆍ협의회
- 동남아남부
-
- 행사일
- 2025-06-14 10:30 ~ 2025-06-14 12:00
-
- 장소
- 주말레이시아 대한민국 대사관 강당
민주평통 동남아남부협의회 말레이시아지회, ‘2025 제8회 해외 청소년 평화 통일 골든벨 대회’ 성료
말레이시아 청소년들, 통일의 의미를 되새기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동남아남부협의회 말레이시아지회(지회장 유승복)는 2025년 6월 14일(토) 오전 10시 30분, 주말레이시아 대한민국 대사관 강당에서 『제8회 해외 청소년 평화 통일 골든벨 퀴즈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번 대회는 말레이시아 내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청소년 49명이 참가해 한반도의 역사, 통일 관련 국내외 정세 등을 주제로 치열한 퀴즈 경연을 펼치며, 대한민국 국민으로서의 정체성과 통일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대회는 국민의례로 시작하여, 이한일 공사(주말레이시아 대한민국 대사관)의 축사, 다토 권병하 말레이시아 평통 고문의 축사, 그리고 유승복 지회장의 대회사로 이어졌다. 유 지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해외에서 공부하고 있지만, 대한민국의 국민으로서 우리 역사에 대한 인식과 평화통일의 사명감을 가지고 올바른 정체성을 형성해 가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이번 대회의 문제는 선택형, 주관식, OX형 문제 등 다양한 형식으로 출제되었으며, 참가 학생들은 평소 갈고닦은 실력을 발휘하며 끝까지 긴장감 넘치는 대결을 이어갔다. 퀴즈는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최후의 1인이 결정될 때까지 이어졌다.
행사에는 유승복 지회장을 비롯해 신순옥 부회장, 김영석, 이정자, 이규용, 서해구, 백정운, 강숙희, 전병욱 위원, 최아립 간사 등이 함께 하였으며, 이한일 공사, 심준형 영사(주말레이시아 대사관), 류승완 한국인학교 교장, 학부모, 주니어 평통 봉사 요원, 한국인학교 교사 등 다양한 인사들이 참여하였다. 전체 참석자는 약 80여 명에 달해 행사의 열기를 더했다.
이번 대회의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 장려상: 김주하, 이윤우, 정위찬, 함은서, 김지은
- 우수상: 노은빈
- 최우수상: 노은진 (※ 한국 본선 대회 참가 자격 획득)
이번 행사는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말레이시아지회가 주최하고 말레이시아 한국인학교가 주관하였으며, 아래의 단체들이 후원하였다.
-
말레이시아 한인회
-
말레이시아 대한체육회
-
말레이시아 한국인학교
-
말레이시아 한인상공회의소(KOCHAM)
-
옥타 (OKTA)
-
U1 인터내셔널
-
METRO CITY
민주평통
말레이시아지회는 앞으로도 통일 교육 및 청소년 통일 인식 증진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 지역회의/협의회 : 동남아남부
- 작성자 : 지역협의회
- 작성일 : 2025.06.24
- 조회 : 33
-
※ 사용편의성조사에 참여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