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주요활동을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하여 언론에 제공하는 자료입니다.

『2022 파주 평화플랜 시민대화』 개최(11.8.)

파주시민과 함께하는 평화통일 공론의 장

- 민주평통, 『2022 파주 평화플랜 시민대화』 개최(11.8.) -

시민사회·지자체·민주평통이 함께하는 평화통일 거버넌스 구축



파주 평화플랜 준비위원회가 주최하고,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이하 ‘민주평통’) 파주시협의회(회장 최정윤)가 주관하는『2022 파주 평화플랜 시민대화』가 11월 8일(화) 오후 2시 센트리움웨딩홀(파주시 소재)에서 개최된다.


민주평통 ‘우리고장 평화플랜’ 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시민대화는  ‘파주시민이 만드는 파주 평화통일 추진과제’를 주제로 참가자 전체가 참여하는 원탁토론 방식으로 진행된다. 우리고장 평화플랜 사업은 지역 주민들이 현장에서 평화와 통일의 가치를 체감할 수 있는 평화통일 과제를 직접 발굴하고, 민관 거버넌스를 통해 이를 실천해 나가는 사업이다.


이번 파주 평화플랜 시민대화를 위해 두원공대, 파주시장애인체육회, 파주청년회의소, 파주 자원봉사센터, 파주 미래 DMZ, 파주시공유경제네트워크, 여성기업인협의회 등 파주 시민사회와 전문가, 민주평통이 참여하는 파주 평화플랜 준비위원회를 구성해 민관 거버넌스를 구축했으며, ‘시민대화’라는 공론의 장을 통해 파주 평화플랜을 마련하고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시민대화에서는 본격적인 주제토론에 앞서 김해정 파주 평화플랜 준비위원장이 ‘파주 평화통일의 의미와 평화통일 추진과제’에 대해 발제를 한다. 이후 민주평통 자문위원, 시민사회단체 회원, 일반시민, 대학생 등 100여 명의 참석자들이 역량교육을 이수한 퍼실리테이터단의 도움을 받아 파주 평화통일 과제와 실천계획에 대해 테이블별 열띤 토론을 벌인다. 


시민대화의 마지막 프로그램인 ‘약속의 시간’에는 김경일 파주시장, 이성철 파주시의회 의장, 최정윤 민주평통 파주시협의회장 및 안진용 민주평통 사무처 자문건의국장이 무대에 올라, 시민들이 논의하고 마련한 ‘파주 평화플랜’에 대해 파주시와 민주평통 차원에서 어떻게 지속적인 실천사업으로 이어나가고,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해 나갈 것인지에 대한 구상을 밝힌다.



[문의] 참여협력과(02-2250-2292)

[첨부] 보도자료 1부. 

첨부파일 :
  • 소속명 : 미디어소통과
  • 작성자 : 신소연
  • 연락처 : 02-2250-2265
  • 작성일 : 2022.11.07
  • 조회 : 119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