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기 충북지역회의 출범대회 개최(9.21.)

제21기 충북지역회의 출범대회 개최

- 자유민주주의에 기반한 평화통일 활동 다짐-


<회의전경>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충북지역회의(부의장 박경국)는 9월21일(목) 오후2시, 청주시농업기술센터 청심관에서 충북자문위원 3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1기 충북지역회의 출범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출범대회는 제21기 민주평통 자문위원으로서의 활동의지를 다짐하고, 지역통일활동 역량을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출범대회는 △개회식, △윤석열 대통령 영상메시지, △김관용 수석부의장 격려사, △자문위원 선서, △주요내빈 인사말 및 축사, △사무처 업무보고, △특별강연, △결의문 낭독 및 채택, △'우리의 소원'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윤석열 대통령 영상메시지>


먼저 민주평통 의장이신 윤석열 대통령께서는 영상메시지를 통해 "자유민주주의에 대한 확고한 믿음을 갖고 자유통일의 개척자가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김관용 수석부의장 격려사 대독>


김관용 수석부의장은 격려사(동승철 위원지원국장 대독)에서 “제21기 충북지역회의 출범대회의 출발을 축하하며,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행동하는 민주평통을 위해 노력해야함을 강조하고, 남남갈등을 극복하여 통일 에너지로 승화시켜줄 것”을 당부했다.


<박경국 충북부의장 인사말>


박경국 충북부의장은 인사말에서 “충북 자문위원님들은 의장님께서 제시한 평화통일의 방향성을 마음에 새기고 자유민주주의에 기반한 평화통일이란 사명을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줄 것”을 강조했다.


<석동현 사무처장 영상 인사말>


석동현 사무처장 인사말에서는 "자유민주주의에 기반한 통일준비를 위해 각 지역 각계각층의 통일의견 수렴하고, 국민통합과 평화통일을 위한 활동을 위해 노력해주실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김영환 충북도지사, 황영호 충북도의회 의장, 정우택 국회 부의장은 제21기 충북지역회의 출범을 축하해주며, 충북지역 통일활동을 적극 지원해줄 것을 약속하였다.


<자문위원 선서>


<충북 자문위원 전체 기념촬영>


충북 자문위원들은 민주평통법 제12조에 따른 "자문위원 선서", "자유민주주의에 기반한 평화통일을 위한 결의문" 낭독 및 채택 등을 통해 자문위원으로서 사명을 성실히 수행하고 적극적으로 활동할 것을 다짐하고, 제21기 민주평통 활동목표인 "국민과 함께 자유민주적 기본질서에 기반한 통일준비"를 위해 2년의 임기동안 각 지역에서 활발한 통일활동을 추진하게 된다.

  • 소속명 : 중부지역과
  • 작성자 : 정현우
  • 연락처 : 02-2250-2259
  • 작성일 : 2023.09.27
  • 조회 : 212

※ 사용편의성조사에 참여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