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기 경남지역회의 출범대회 개최(9.22.)

제21기 경남지역회의 출범대회 개최


- 자유민주에 기반한 평화통일 활동 다짐-


<회의전경>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경남지역회의(부의장 정영노)는 9월22일(금) 오후2시, 창원컨벤션센터 컨벤션홀에서 경남자문위원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1기 경남지역회의 출범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출범대회는 제21기 민주평통 자문위원으로서의 활동의지를 다짐하고, 지역통일활동 역량을 강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윤석열 대통령 영상메시지  및  석동현 사무처장 인사말>


출범대회는 △개회식, △윤석열 대통령 영상메시지, △석동현 사무처장 인사말, △자문위원 선서, △정영노 부의장 인사말 및 주요내빈 축사, △사무처 업무보고, △김형석 전 통일부장관 특별강연, △결의문 낭독 및 채택, △'우리의 소원'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민주평통 의장이신 윤석열 대통령께서는 영상메시지를 통해 "자유민주주의에 대한 확고한 믿음을 갖고 자유통일의 개척자가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석동현 사무처장 인사말에서는 "자유민주주에 기반한 통일준비를 위해 각 지역 각계각층의 통일의견을 수렴하고, 국민통합과 평화통일을 위한 활동을 위해 노력해줄실 것"을 당부하였다.


<정영노 경남부의장 인사말>


정영노 부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정부의 통일, 대북정책을 적극 지지하면서 여론수렴 활동에 충실하고 통일문제를 둘러싼 지역·세대·계층 간의 갈등을 극복할 수 있도록 국민 대통합에 모든 역량을 발휘해 나가야 한다”고 말하며 “경남지역회의도 18개 시·군 협의회와 평화통일을 향한 열망과 의지를 결집시켜 한반도 평화통일의 길을 닦는 위대한 여정에 앞장서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인사말 및 내빈축사>


출범대회에 참석한 박완수 경남도지사는 축사에서 “평화통일을 위한 의지와 열정을 도민들에게 알려 공감대를 형성하고 역량과 의사를 결집시키는 데 자문위원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도지사로서 민주평통자문회의 대행기관으로서 자문위원의 지역 활동에 대한 행정적인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남지역 18개 협의회장 소개>


<김형석 전 통일부차관 특별강연 및 정남수 남부지역과장 업무보고>


<우리의 소원 제창>

경남 자문위원들은 민주평통법 제12조에 따른 "자문위원 선서", "자유민주주의에 기반한 평화통일을 위한 결의문" 낭독 및 채택 등을 통해 자문위원으로서 사명을 성실히 수행하고 적극적으로 활동할 것을 다짐하고, 제21기 민주평통 활동목표인 "국민과 함께 자유민주적 기본질서에 기반한 통일준비"를 위해 2년의 임기동안 각 지역에서 활발한 통일활동을 추진하게 된다.






  • 소속명 : 남부지역과
  • 작성자 : 이현정
  • 연락처 : 02-2250-2251
  • 작성일 : 2023.09.27
  • 조회 : 364

※ 사용편의성조사에 참여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