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국내 지역회의‧협의회 간사 워크숍 개최

『2024년 국내 지역회의‧협의회 간사 워크숍』 개최

- 전국 간사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주요과제 점검하고 지역별 활동 상황 공유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김관용 수석부의장)는 6월 26~27일 양일 간 경주 코모도호텔에서 『2024년 국내 지역회의‧협의회 간사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전국의 지역회의(시‧도별 설치)와 지역협의회(시‧군‧구별 설치) 간사 170여 명이 참석하여 <따뜻한 이웃사촌 북한이탈주민 멘토링> 등 2024년 민주평통 주요과제 추진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지역별 추진계획을 모색했다.


전경

<회의장 전경>


워크숍 1일차에는 업무보고, 강연, 분임토의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첫 번째 강연에서 차두현 아산정책연구원 수석연구위원은 ‘최근 북‧중‧러 밀착과 한반도 통일환경’에 대해 설명했고, 김성민 자유북한방송 대표는 ‘북한인권과 통일공감대 확산’을 주제로 두 번째 강연을 이어갔다. 


강연1   강연2 


강연3

< 강연을 하는 차두현 수석전문위원(위 왼쪽), 김성민 대표(위 오른쪽), 김희영 대표(아래) >


2일차에는 김희영 더좋은공감스피치 대표가 ‘스피치 기법’에 대해 강연 후 분임토의 결과를 발표하는 토크콘서트를 진행했다. 토크콘서트에는 8명의 간사가 패널로 참여하여 분임토의 주요 내용을 발표하고 우수사례 등을 공유했다.    


발표 3


발표1       발표2

< 토크콘서트 - 분임토의 결과 발표 >


크숍을 주관한 동승철 사무차장은 개회사에서 “제21기 민주평통은 국민과 함께 자유민주주의에 기반한 통일준비를 활동목표로, 따뜻한 탈북민 포용과 북한인권 증진 등을 핵심과제를 추진하고 있다.”라면서, 전국의 간사들에게 핵심과제 추진을 위한 부의장 및 회장 리더십 보좌, 지방자치단체‧지방의회 등 관계기관‧단체 협업, 지역별 통일활동 홍보 등의 역할을 요청했다.


개회사  


격려사  환영사

< 개회사를 하는 동승철 사무차장(위), 격려사를 하는 김하영 경북부의장(아래 왼쪽), 환영사를 하는 이상효 경주시협의회장(아래 오른쪽) >


이어 김하영 경북부의장은 워크숍에 참석한 간사들에게 “1박 2일 동안 지역별 통일활동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향후 사업계획을 발전시켜 나갈 것”을 당부했으며, 이상효 경주시협의회장은 ‘통일로 가는 길을 준비하는 막중한 역할’을 맡은 전국의 간사들을 격려했다.


기념촬영 지역회의 간사

< 워크숍에 참석한 국내 지역회의 간사와 동승철 사무차장 >


전국의 간사들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지역별 통일활동 사례와 하반기 사업 일정 등을 공유하고, 북한이탈주민 멘토링 등 올해의 핵심과제 추진을 위한 방안과 간사의 역할을 함께 고민하며 1박 2일의 일정을 마무리했다.  

  • 소속명 : 사업총괄과
  • 작성자 : 황의태
  • 연락처 : 02-2250-2377
  • 작성일 : 2024.06.28
  • 조회 : 506

열람하신 정보와 메뉴 분류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