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청소년 모국방문 통일골든벨 결선대회
민주평통 「해외 청소년 모국방문 통일골든벨 결선대회」 개최
해외 23개국 71명 초청, 한류체험·통일안보현장·대통령실 견학 등
▲ 지난 7월10일, 연천 한반도통일미래센터에서「2024 민주평통 통일골든벨 해외결선대회」가 진행되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수석부의장 김관용)는 7월 10일부터 12일까지 2박3일동안 23개국 71명의 해외 청소년들을 초청하여 모국방문 행사를 가졌다.
이번 모국방문 행사는 통일골든벨 해외결선대회, 한류체험(K-POP, K-FOOD), 통일안보현장(평화전망대, 제2땅굴 등) 및 대통령실 견학으로 진행되었다.
▲ 7월10일, 민주평통사무처에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김관용 수석부의장은 “해외 청소년들이 글로벌 지도자로 성장하여 우리 사회에 기여하고, 한반도 평화·통일에 대해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하였다.
이후, 한반도통일미래센터에서 2024 통일골든벨 해외결선대회가 개최되었다. 대회는 해외청소년들이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통일관과 역사관을 함양할 수 있도록 팀대항 단체전(팀별 3명 구성) 문제풀이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 2024 통일골든벨 해외결선대회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약 25문제의 문제풀이 끝에 선발된 6팀 18명에게 소정의 장학금이 수여되었다.
▲ 해외청소년들이 통일미래체험 및 통일탐정사무소를 체험하고 있다
행사 2일차인 7월 11일 오전에는 가상의 KTX-통일호를 타고 과거와 현재를 뛰어넘어 미래로 시간여행을 떠나는 통일미래체험과, 의뢰인의 사연 속에 숨겨진 단서를 찾아 검색, 해독, 토론 등의 방법을 활용해서 통일에 대해 배울 수 있는 통일탐정사무소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 7월 11일 철원 평화전망대, 월정리역, 제2땅굴을 방문하였다.
오후에는 철원DMZ로 이동하여 철원평화전망대와 제2땅굴 등 한반도 분단의 현장을 직접 보고, 평화통일의 필요성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 7월12일 용산 대통령실을 방문하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마지막날인 7월 12일에는 용산 대통령실을 방문하여 애국심을 고취시킬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 학생들이 K-POP과 K-FOOD 체험을 하고 있다.
또한 이번 모국방문에서는 전세계에 확산되고 있는 한류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월드케이팝센터(K-POP)와 신당동 떡볶이타운(K-FOOD)을 방문하여 몸소 느낄 수 있는 체험시간을 가졌다.
- 소속명 : 유라시아지역과
- 작성자 : 김동언
- 연락처 : 02-2250-2283
- 작성일 : 2024.07.16
- 조회 : 419
-
열람하신 정보와 메뉴 분류에 대해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