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김해 평화통일 시민대화 개최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김해시협의회(회장 송유창)와 김해시청 등 유관기관 및 시민사회단체가 함께 준비한「2024 김해 평화통일
시민대화」가 11월 26일(화) 오후 2시에 롯데호텔앤리조트김해 가야홀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시민대화는 김해 통일공감대 추진과제를 발굴·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지역주민(북한이탈주민 포함), 시민사회단체, 민주평통 자문위원 등 160여명이 참석해 공론의 장을 만들었다.
< 김해 평화통일 시민대화 전경 >
개회사에서 송유창 협의회장은 "오늘 김해 평화통일 시민대화를 통해 통일이 우리의 후손을 위해 이루어야할 사명이라는 사실을 느끼는 귀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개회사: 송유창 민주평통 김해시협의회장 >
이어서 홍태용 김해시장은 축사를 통해 "김해시민들께서 발굴한 실천과제들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김해시청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축사: 홍태용 김해시장 >
이와 함께 민홍철 국회의원(경남 김해시갑)과 정영노 민주평통 경남지역회의 부의장은 축전을 통해 김해 평화통일 시민대화 개최를 함께 축하하였다.
다음으로 송유창 김해 평화통일 시민대화 준비위원장(민주평통 김해시협의회장)이 시민대화 추진 경과를 보고하고, 박성무 김해 평화통일 시민대화 준비위원(민주평통 김해시협의회 기획홍보분과위원장)이 '남북이 함께 즐기는 가야문화축제' 등 13개의 김해 통일공감대 추진과제를 제안하였다.
<시민대화 추진경과 보고: 송유창 김해 평화통일 시민대화 준비위원장 >
<김해 통일공감대 추진과제 제안: 박성무 김해 평화통일 시민대화 준비위원 >
이어서 김희영 더좋은공감스피치 대표(민주평통 상임위원)의 진행으로 본격적인 토론이 시작되었으며, 김해 통일공감대 추진과제를 조별로 참가자들이 실천방안을 직접 작성하는 시간을 가졌다.
< 조별 토론 및 실천과제 작성 모습 >
다음으로 참가자들이 작성한 김해 통일공감대 추진과제와 실천방안에 대한 발표와 투표가 이루어졌으며, '최우수' 과제로 8조의 "통김치"가 참가자들의 가장 큰 공감을 얻었다.
< 조별 발표 및 우수제안 투표 결과 >
끝으로 태영호 민주평통 사무처장이 영상 인사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으며, 송유창 민주평통 김해시협의회장, 신종기 김해시청 행정국장, 김상열 가야뜰봉사단 사무총장, 백남경 경남언론인협회 회장, 이상국 학교운영위원회 김해지역협의회 회장, 천지혜 (주)신화도료 대표이사(북한이탈주민)가 단상 앞으로 나와 참가자들이 직접 함께 만든 통일공감대 추진과제가 실행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고 지원하겠다는 약속의 시간이 진행되었다.
<약속의 시간 및 단체 퍼포먼스 사진 >
한편, 민주평통 김해시협의회는 대행기관(김해시청)과 함께 2024 김해 평화통일 시민대화 개최를 기념하며 행사장 로비에서 김해의 특산물인 장군차, 진영 단감 시식 등 통일기원 체험행사를 진행하였다.
< 부대행사: 장군차, 진영 단감 시식 등 체험 >
경기도 용인특례시(5.22.)에서 시작된 2024년 우리고장 평화통일 시민대화는 대전광역시 대덕구(9.4.)를 거쳐 이번 경남 김해시(11.26.)를 끝으로 마무리(총 3회)되며 각 지역의 시민대화 활동 모습은 영상으로 제작하여 민주평통 공식 유튜브에 공유할 예정이다.
- 소속명 : 참여협력과
- 작성자 : 조두희
- 연락처 : 02-2250-2294
- 작성일 : 2024.11.28
- 조회 : 235
-
열람하신 정보와 메뉴 분류에 대해 만족하십니까?